애플에서 2020년 9월 이전에 생산된 에어팟 프로 제품에 대해 설계결함을 인정하고 무상교체 서비스를 시행하고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켜도 웅웅웅 거리는 베이스 소리가 약간씩 흘러들어온다던가, 외부소음에서 노이즈가 발생하면 확인 후 해당 유닛에 대해 무상교체가 진행됩니다.
거의 1년 넘게 언제가지.. 만 반복하다가 드디어 이번에 애플 스토어를 방문할수있었따.
애플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탭에서 해당증상으로 미리 예약을 해야하고, 가장 빠른 예약이 명동 애플만 가능해서 명동으로 선택하고 예약을 잡을 수 있었다..
위 사진대로 따라오면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을 하면 이렇게 메일로 알람이 오게되고, 시간에 맞춰 애플 스토어에 가면된다..
스토어에 도착하고 파란옷을 입고있는 직원 분 아무에게나 찾아가서 에어팟 수리때문에 왔다고 하면 2층의 테이블로 안내해 준다..
여기 앉아서 한 5분정도 멍때리고 있으면 다른 직원분이 나오셔서 에어팟 진단을 시작하신다.
에어팟 시스템 진단이 시작되고 한 5분정도 더 멍때리다보면 테크니션이 나오셔서 설명과 함께 서비스 이용 약관에 서명하게되고, 에어팟을 가져가서 사운드 진단을 하게되는데 사운드진단이 한 1시간 30분정도 소요가 된다. 뒤에 일정이 있다면 다음날이나 다른날에 찾아가도된다고 한다.
그렇게 다음날 애플스토어에 한번더 방문해서 신분증으로 본인확인을 하고 에어팟을 받을 수있었다. 양쪽 유닛 모두 문제가 발생되서 양쪽 모두 새로운 유닛으로 교체받을 수 있었다.
추가적으로 이어팁 세트도 새로 받고,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케이스가 깨끗해져 있었다. 유닛은 모두 새 유닛으로 교체되어 기스하나 없는 깨끗한 유닛이 되었다. 유닛페어링은 다른 과정없이 기존 아이폰에서 다시 페어링하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수령하고나면 이렇게 교체내역과 가격이 적혀있는 작업확인서가 메일로 온다.
지불액 0원을 보며 다시한번 뿌듯해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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