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만 보려면 요기로..
[241229] 대전 모터쇼
심장 조선머스탱 흑백
jmook.tistory.com
유튜브 채널을 시작으로, 자동차 카페 "카레이지 히피스"를 운영하며 매년 대전에서 자선 모터쇼를 이어오고있는 "압구정 시골쥐" 님의 2024년도 모터쇼에 다녀왔다.
이번엔 은행동 으능정이 거리에서 한다고하여 마침 시간이 되어, 은행동으로 향했다.
사람들과 차가 워낙 많아서 모든 전시차들이 한컷에 담을수가 없었다...
비교적 공간이 좁고 평소에도 사람이 많은 거리이다 보니, 더욱 좁은 느낌이었지만 차을 좋아하는 사람 뿐만이 아니라 일반인 분들도 다같이 즐기고 있는 것 같았다.
어디선가 많이 봤던 멕라렌을 포함하여 다양한 외제차 들이있었고,
슈퍼카가 주를 이루긴 했지만 투싼 이타샤도 한분계셨고, 투스카니, 아반떼N 등 다양한 국산차도 있었다.
이번 전시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차중 하나는, 곤룡포 마크가 그려져있는 조선머스탱이었다.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빨간 외관을 자세히보면 단청무늬도 그려져있고, 그저 빨갛기만 한 색이 아닌, 살짝 어두운톤의 깊은 빨간색이라서 웅장함을 잘 표현한듯 했다.
그릴에 "이도"라고 적혀있는 레터링도 매력 포인트로 다가왔다.
후기
모터쇼의 취지도 좋을 뿐더러 자동차 문화의 볼모지인 충청도에서, 이런 모터쇼를 대전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다.
물론 행사에 처음 참여한 일반인분들 이시겠지만, 차를 함부로 만지는 경우도 있었다. 이 부분에서 일반인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스태프 분들도 추운날씨에 고생 많으셨을 것 같고, 무엇보다도 이런 행사를 기획하고 개최하신 압구정 시골쥐 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후기는 여기까지고, 모터쇼에서 찍은 사진들은 아래로..
[241229] 대전 모터쇼
심장 조선머스탱 흑백
jmook.tistory.com